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0년 10월 학술강연 논문집
발행연도
2000.10
수록면
65 - 7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eroacoustic technology to improve the acoustic comport in high becomes a major topic in vehicle development process. Although, most of wind noise reduction and soW1d quality improving activities is possible with full vehicle, the countenrmeasures should be applied at the early design stage. Acoustic holography was used to identify the external wind noise sources of a vehicle in Hyundai Aeroacoustic Wind Tunnel. MIRA standard car was tested to examine the reasonability of acoustic holography. It was concluded that acoustic holography method can give us the useful information about the external turbulence noise sources.

목차

ABSTRACT

1.서론

2.현대자동차 무향 풍동(HAWT)

3.음향 홀로그래프

4.홀로그래프에 의한 자동차 외부 소음원

5.홀로그래프 방법에 의한 MIRA 자동차 풍절음 발생원인 파악 결과 및 검토

6.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016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