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복잡한 3차원 물체와 속성을 가진 장면에 대한 렌더링은 많은 계산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시점이 실시간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 고화질의 영상을 생성하기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최근 전처리를 통하여 획득된 영상들로부터 임의의 시점에서의 물체나 장면에 대한 영상을 빠르게 생성하여 디스플래이하고자 하는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영상 기반 렌더링의 새로운 방법으로 구상에서 정의되는 빛 영역(spherical light fields)을 제안하고, 그에 기반을 둔 렌더링 방법[1]을 설명한다. 전처리를 통하여 획득된 방대한 양의 영상데이터는 효율적인 처리를 위하여 압축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웨이블릿에 기반한 압축 기법을 개발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렌더링 기법은 기존의 다각형 렌더링을 지원하는 Open GL 과 같은 그래픽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상에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빛 영역(Light Fields)의 표현

3. 웨이블릿 (Wavelet) 변환에 기반한 압축

4. 영상디스플래이

5. 실험결과

6. 결론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6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