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시훈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언론학회 커뮤니케이션 이론 커뮤니케이션 이론 제6권 1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6 - 49 (4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모바일 광고 연구의 이론화와 미래 연구를 위한 방향을 제안하는 것을 연구목적으로 하고 있다. 모바일 이용자의 증가와 모바일 광고시장의 활성화로 모바일 광고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광고 연구는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 모바일 광고수용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모바일 광고 태도관련 연구 포함), 모바일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등 세 개의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또 기술수용모델과 웹광고 태도모델이 주요 이론적 근거로 활용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에서는 미래 모바일 광고 연구의 방향을 일곱 가지로 분류해서 제안하였다.

목차

1. 문제제기
2. 모바일 광고의 특징과 시장 전망
3. 모바일 광고 연구동향
4. 모바일 광고 연구의 이론적 토대
5. 결론 : 모바일 광고 연구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31-003180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