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훈 (세기사) 최낙환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한국산업경제저널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23 - 5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의료소비자의 병원에 대한 긍정적 활동의 결정변수인 기능적 이미지, 경험적 이미지와 고객의 긍정적 활동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에 대한 가설을 설정하고, 또 이미지요인에 관한 가설을 설정하여 검증하였다. 이러한 검증에서 밝혀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문성, 의료시설, 교통요인이 기능적 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가설을 설정하였으나, 실증분석 결과 전문성, 의료시설은 기능적 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교통요인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의료진과 직원들의 친절성, 청결성, 병원건물외관이 경험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가설을 설정하고 실증분석 결과 세 가지 요인 모두 경험적 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의료소비자가 병원 본래 기능을 인지하는 기능적 이미지이든 감성적 즐거움을 인지하는 경험적 이미지이든 의료기관의 이미지를 높게 지각할수록 병원에 대한 긍정적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과 가설의 설정
Ⅲ. 연구 가설의 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토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23-003975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