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성호 (국립안동대학교) 김현기 (국립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65 - 36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어플리케이션 또한 증가하고 있다. 기존의 휴대폰은 문자서비스, 음성통화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였지만,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인터넷, 메신저, 날씨 등 다양한 지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가속도센서, 중력센서, GPS, 멀티터치 등 다양한 센서들을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의 여러가지 센서들을 이용하여 사물놀이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였다. 이렇게 스마트폰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용자들에게 알림으로서,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증가하고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증가하여 앞으로의 스마트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설계
4.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3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