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천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85 - 10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정보화 사회는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 생활의 시간과 공간의 벽을 허물고 있다. 정보기술, 인터넷, 이동통신, 유무선 통신기술의 융합이 급속히 진행되면서,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존의 음성통화 서비스에서 멀티미디어를 중심으로 그 패러다임이 변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의 속도는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
2010년 우리나라 이동통신가입자는 49.608,721명이며, 각 이동통신 업체들은 기업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신규 가입자 모집에서 기존 가입자 유지로 마케팅의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 특히 이동통신 3사 모두는 5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장기 고객에 대해 멤버십 포인트나 요금할인 등의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가입자의 서비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동통신사의 소비자 인지 및 서비스 만족에 관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이동통신사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요한 목적을 두고 연구하였다. 아울러 이동통신사의 만족도에 대한 요인을 결정하고 이동통신사의 중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44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