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영택 (협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 기독교교육정보 기독교교육정보 제32집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69 - 9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목적은 신앙공동체 교육이 목표로 하는 기독교적 민주시민성을 위한 방법을 재 고찰하고 그의 따른 모델을 위한 연구이다. 신앙공동체의 교육방법은 개인의 변화와 사회개혁을 위해 종교의식, 경험, 행동의 모델을 제시한다. 이 방법은 공동체 방법의 정신을 구체화하고 개발하는 역동성에 깊은 질문을 제시한다. 모델은 전생애에 걸친 예전, 가족공동체의 상호 세대적 경험, 그리고 사회적 행동의 실천모델이다. 이 방법과 모델의 제시는 신앙공동체성을 회복하고 교육목회자들에게 제자로서 시민형성을 위한 방법을 재인식하고 실천하게 한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종교의식(Ritual)의 방법과 예전(Liturgy)
Ⅲ. 경험(Experience)의 방법과 가족집단(Family Clusters)
Ⅳ. 행동(Action)의 방법과 실천 운동(Praxis Movements)
Ⅴ. 나가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235-003605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