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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인섭 (건국대학교) 문종범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281 - 301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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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IT산업의 발달과 함께 SNS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이동중에도 SNS의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제공하는 수단으로 SNS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SNS를 사용하는 목적도 정보교류, 정보탐색, 대인관계, 소셜커머스 등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본 연구에서는 SNS의 사용 목적을 배제하고 SNS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성향을 중심으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특히, 사용자의 개인 성향에 따라 SNS 인지, 행동,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결과, 개인 성향이 SNS 인지 및 행동 등 SNS태도와 사용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SNS태도와 사용만족도가 어떻게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한 것으로서 SNS 비즈니스 및 SNS를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자료로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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