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주석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050 - 1,05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이나 자동차의 진동 차단을 위해 사용되는 시트는 폴리우레탄 폼 재질을 사용한다. 폴리우레탄 재질은 변위에 대한 하중 변화가 비선형적인 특성과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점탄성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폴리우레탄 재질의 점탄성 특성을 정확히 예측하여야 차량 시트의 진동 저감특성을 명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폴리우레탄 시트의 점탄성 특성을 시험과 해석 방법으로 계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차량의 수직 진동에 대한 바닥 가진의 전달율을 계산함으로써 시트의 진동저감 특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트의 점탄성 모델
3. 시뮬레이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98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