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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차영란 (수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03 - 116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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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정부기관은 소위 대민홍보를 중심으로 하는 일방향적 커뮤니케이션 구성과 방식에 익숙해져 있으며, 이로 인해 정부의 공공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수용자들의 태도가 극히 드물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스마트 단말기의 폭발적인 보급으로 인해 정부기관의 공공정책에 대한 PR 방식이 SNS, 어플리케이션 제작 등으로 다각화되고, 이를 통해 관련 정보에 대한 수용자의 이해도는 물론 참여를 적극적으로 높이는 계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배경에서 본 연구는 정부 등 공공기관이 SNS를 통한 PR 캠페인 활동을 좀 더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국내 및 미국의 사례를 통해 정부정책 신뢰도 제고를 위한 SNS 전략의 유형과 특징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함의를 찾고자 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Ⅱ. 선행연구 검토
Ⅲ. 정부정책의 신뢰도 제고에 대한 이론적 논의
Ⅳ. 정부정책 신뢰도 제고를 위한 SNS의 특징 및 기능
Ⅴ. 연구결과
Ⅵ. 연구의 결과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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