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희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119 - 12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코치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활동 중 교육적으로 볼 수 있는 행위는 무엇이며, 이는 코칭현장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교육적 관계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에 등장하는 코치 2명과 코치교육자 1명의 참여자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이들이 겪는 교육적 맥락이 코칭현장에 어떠한 관계에 놓여있는지를 밝히는 질적 사례연구이다. 코치 2명의 인터뷰와 현장 관찰지를 자료로 수집하여 내용 분석하였다. 코치는 코칭일상에서의 교육적 상황이 어떤 것인지 어려워했으며, 이는 코치에게 부여된 ‘현재의 역할’수행에만 자신을 규정하려는 습관으로 보인다. 코치 일상에서의 교육학적 노력은 규칙, 원리를 포함한 내용이 이미지로 연결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코치와 코치교육자의 일상에서 나타나는 교육학적 노력과 시도가 어떠한 성찰적 의미를 갖는지 논의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코치 일상에서의 교육학적 노력
Ⅳ. 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690-002766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