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마상견 (대전광역시 도시철도공사) 정석완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이경복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이희선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박도영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90 - 19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은 차량개발과 시범노선 구축 등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여 국가성장동력사업으로 육성하고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과 더불어 국부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인천국제공항 시범노선 건설을 통하여 최종 성과 검증을 위한 종합시운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자기부상시스템 특성에 따른 소비전력에 대하여 최적의 운행조건, 운전패턴 및 시격조정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시험 및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은 자기부상열차 자ㆍ수동운전 모드별 운행시 소비되는 에너지 특성과 전력량을 분석하였고, 기존 철제차륜 도시철도 시스템과의 에너지 소비패턴에 대하여 비교 분석 하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