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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대종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최정열 (베를린공과대학교) 이창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엄기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강윤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용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436 - 1,440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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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목적은 현장측정을 통해 콘크리트궤도용 고속분기기의 위치별 윤중 및 변위를 측정하여 분기기 위치별 측정 궤도지지강성을 산출하고 이를 설계(이론) 궤도지지 강성과 비교 분석하여 공용중인 고속분기기의 궤도지지강성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속열차주행에 따른 콘크리트궤도용 고속분기기의 위치별(포인트부, 리드부 및 크로싱부) 동적 윤중 및 변위를 측정하여 분기기 위치별 궤도부담력과 궤도지지강성을 산정하였으며 이를 설계 궤도지지강성과 비교하였다. 연구결과 분기기 위치별 측정 궤도지지강성이 설계 궤도지지강성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분기기 위치별 측정 궤도지지강성의 편차가 약 10% 미만으로 나타나 고속분기기 구간 내에서의 궤도지지강성의 균일성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측정결과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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