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변재현 (경상대학교) 김현수 (국민대학교) 박성현 (서울대학교) 정선양 (건국대학교) 정성석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지속가능과학회 지속가능연구 지속가능연구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21 - 3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속가능과학은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한 학문으로서 태동하였다. 지속가능과학을 통하여 지속가능 이슈를 다루기 위해서는 이 분야의 인재양성을 통하여 지속가능과학을 전파하고 지속가능한 세계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하겠다. 이를 위하여 생태계의 수용 능력 안에서 미래 세대가 자신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현재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육 과정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문제해결 능력이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내 대학의 학사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등으로 구분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지속가능과학 교육과정의 필요성과 특징
Ⅲ. 해외 지속가능과학 교육과정 현황
Ⅳ. 국내 지속가능과학 교육과정 제안
Ⅴ. 지속가능과학 인력양성을 위한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00-003498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