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은아 (극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4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01 - 10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마케팅적 접근방법을 사용하여 영상 및 공연예술상품의 예술성과 대중성의 개념을 알아보는데 있다. 구글 등의 문헌분석을 통하여 예술성 및 대중성에 관한 29개의 연관 요소를 추출하였으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근 감상한 영화 혹은 연극에 대한 예술성과 대중성에 대한 인식을 추출한 29개의 요소로 평가하게 하였다. 요인분석을 실시하여 예술성과 대중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스토리 주제의 편안함, 제작요소의 완성도, 재미있음/스트레스해소, 메시지의 교훈성, 창의적/생소함 등의 5개의 요인을 추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연구배경과 목적
Ⅱ. 연구의 방법
Ⅲ. 연구 결과의 논의
Ⅳ. 결론 및 연구의 한계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1414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