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9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296 - 311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HMR의 구매 동기와 선택속성을 규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라이프스타일의 건강 추구형은 이용성, 경제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각 추구형은 이용성, 경제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미각 추구형은 경제성, HMR의 질, 편의성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HMR 식품 구매동기의 하위 차원인 이용성과 경제성이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HMR 식품 선택속성의 하위 차원인 HMR식품의 질과 편의성은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