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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09 - 129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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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인간이 학습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기본적인 방식으로 오랜기간 동안 상업적으로 이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소비자와 자사 브랜드간의 관계를 강화하려는 기업들에 의하여 더욱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브랜드의 스토리는 그 자체로서 소비자에게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당 브랜드와의 정서적인 유대감 형성을 촉진하고 소비자의 상상을 자극함으로서 고객을 흡인하는 강력한 힘이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스토리텔링의 기존 연구를 확장하여 브랜드 스토리의 주요한 특성과 브랜드 친밀감을 중심으로 양자간의 관계를 실증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브랜드 스토리의 즐거움, 이미지 정교화, 스토리 관여도는 플로우 경험의 매개를 통하여 브랜드 친밀감에 영향을 미침을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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