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홍열 (강원대학교) 최윤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연구 인문과학연구 제42집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53 - 17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문서 작성법 교육은 교육 여건상 제약으로 인해 학습에 효과적인 교재 마련이 시급하다.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교재가 발간되었으나 학습 효과의 측면에서 평가해 보았을 때 교재 구성에 아쉬움이 많았다. 본 논문에서는 최홍열 외(2013)와 최홍열?최윤(2014)에서 얻은 자료를 토대로 학습과 강의에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문서 작성법 교재의 구성 방안을 알아보았다. 본 논문에서 논의한 것과 같이 오류 빈도와 중요도를 바탕으로 교재를 구성하고 기존에 발간된 교재를 참고하고 개선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교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후 연구 사업을 통해 마련될 자료를 바탕으로 소통성 평가에 따른 세부 항목을 추가하여 교재를 구성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교재 구성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공문서 오류 및 공문서 교재 진단
3. 교재 구성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1-002759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