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머리말]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요약]
[Executive Summary]
[Ⅰ. 서론]
1. 연구 배경과 목적
2. 연구 범위와 방법
[Ⅱ. 소비자역량의 개요]
1. 소비자역량의 개념
2. 소비자역량의 구성요인
[Ⅲ. 소비자역량 관련 선행연구 고찰]
1. 국내 소비자역량 조사 연구
2. 국내·외 소비자역량 측정지표 연구
3. 소결
[Ⅳ. 소비자역량지표조사]
1. 소비자역량의 개념적 모델
2. 소비자역량조사 도구의 안면타당도 검정
3. 2014 소비자역량 조사 체계
4. 기초 통계
[V. 2014 한국의 소비자역량지표]
1. 2014 소비자역량지수
2. 2014 소비자재무관리역량지수
3. 2014 소비자거래역량지수
4. 2014 소비자시민역량지수
5. 소결
[Ⅵ. 결론]
1. 요약 및 결론
2.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