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23 - 4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마케팅 분야에서 효율성이 입증된 다차원척도법을 이용하여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포지셔닝을 분석함으로써, 고객 관점에서의 지각 구조를 탐색하여 시장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속성은 고객이 지각을 통해 이미지를 형성하게 하여, 구매행동결정 및 사후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핵심요소이므로, 호텔이 지니고 있는 속성에 대한 고객 중요도의 관점에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호텔선택속성이 고객의 호텔선호지각과 어떠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지를 규명하고, 속성인식에 따른 고객 세분집단별 선호시설과의 관계 및 선호시설 이상점을 밝히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기존 연구에서 많이 다루지 않았던 대상간 유사성, 속성반영도, 세분집단별 선호시설 및 선호이상점을 종합적으로 규명한다는 점에서 학문적으로도 의의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4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