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원화 (현대로템) 김승섭 (현대로템) 최정용 (현대로템) 박경환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240 - 1,24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부 가진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구조물의 공진은 정적 하중의 크기와는 상관없이 구조물에 파단을 일으키는 주요 인자가 된다. 이와 같이 동적 하중을 고려한 피로해석 방법으로는 과도응답해석(Transient Response Analysis), 진동내구해석(Vibration Fatigue Analysis), 모드중첩내구해석방법(Modal Superposition Method), 등이 있다. 이와 같은 내구해석방법 중 본 논문에서는 주파수영역에서 내구해석을 수행하는 진동내구해석(Vibration Fatigue Analysis)을 이용하여 철도차량 기기브라켓의 내구해석을 수행함으로써 동적 하중이 고려된 구조물의 안전성 확보를 검토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6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