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1998.6
수록면
89 - 10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경영학은 상당한 역사에도 불구하고 교수방법의 구도에서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교수방법은 교육의 목적과 내용 또는 교육환경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교수방법의 개념적 틀을 제시하고 교육목적과 교수방법 등의 적합성을 검토함으로서 창의적 학습을 위한 교수의역할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 경영학의 교수방법에 관한 특성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교수·학습방법은 다양한 구성요소와 유기적인 관련하에 이루어져야 하지만 여전히 고전적인 교수방법에 주로 의존하고 있었다. 또한 새로운 교수의 역할과는 달리 교수목적은 여전히 지식의 단순한 전달에 중점을 두고있어 상호적합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부분적으로는 새로운 교수방법이 추구되고 았으며 그에 따라 적합한 교수방법의 개발과 교육환경의 개선이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