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표지]
[발간사]
[국문초록]
[연구요약]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제Ⅱ장 이론적 배경]
1. 사이버불링의 개념 및 유형
2. 사이버불링의 원인
3. 사이버불링의 실태
4. 소결
[제Ⅲ장 외국의 법제도 및 정책]
1. 미국의 사이버불링 정책
2. 영국의 사이버불링 정책
3. 캐나다의 사이버불링 정책
4. 소결
[제Ⅳ장 설문조사결과]
1. 조사 개요
2. 사이버불링의 실태
3. 오프라인학교폭력의 실태
4. 사이버불링과 오프라인학교폭력 간의 관계
5. 미디어이용 및 교육, 부모중재
6. 사이버윤리 및 사이버자신감
7. 부모애착 및 신뢰, 학교생활만족도 및 공감
8. 사이버불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9. 소결
[제Ⅴ장 질적 연구결과]
1. 조사개요
2. 사이버불링현황
3. 사이버불링피해경험
4. 사이버불링의 심각성
5. 사이버불링관련 미디어교육
6. 사이버불링해결방안
7. 소결
[제Ⅵ장 결론 및 정책제언]
1. 결론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2014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