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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재미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01 - 123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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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빠른 확산은 기업에게 전통매체와는 또 다른 마케팅 활용도구의 등장을 의미한다. SNS는 Social Network Service 의 약자로서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친구, 동료 및 기타 지인 등을 연결시켜주는 소셜 미디어의 서비스기능을 말한다. 최근 SNS를 바탕으로 기업과 소비자, 소비자 대소비자 등의 정보공유 및 확산이 증가되면서 기업은 SNS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 보고서는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특징을 간단히 검토하고 기업이 SNS를 마케팅 도구로서 성공적으로 활용한 사례와 그렇지 못한 사례를 소개하고 분석함으로써 점점 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소셜미디어 활용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자 했다. 사례분석을 통해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증가, 진정성 있는 내용으로 소비자로부터 이해와 공감의 도출,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정보 확산을 촉진하는 것이 성공적인 SNS 활용의 바탕이 됨을 제안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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