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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현욱 (부산대학교) 전충환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24권 제1호(통권 제8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132 - 13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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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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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디젤은 재생가능한 친환경적인 연료로서 화석연료의 대체에너지로 수송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바이오디젤의 사용량은 향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순수 디젤 대비 바이오디젤이 질량기준으로 0%, 5%, 20%, 50%, 100% 혼합된 연료를 사용하여 분무 및 연소실험을 진행하고, 분무각, 평균 입경, 열발생율 등의 특성을 도출하였다. 실험 결과, 바이오디젤의 혼합률이 증가할수록 연료의 점도 및 밀도가 증가하여 분무각과 특정 위치에서의 평균 입경이 작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바이오디젤의 함산소 특성으로 인해 초기 연소가 촉진되며, 이로 인해 연소 종료 시점이 앞당겨 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실험 장치 및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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