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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언 (건국대학교) 이창진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61 - 6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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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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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하이브리드 로켓 단점 개선 및 성능 향상을 위해 다단연소 하이브리드 로켓 개념을 제안하고 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로켓 및 후방연소형 하이브리드 로켓과 비교하여, 연소 중 O/F 비 변화가 적으며, 1차적으로 낮은 연소가스 온도 생성한다는 장점을 갖는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연료과농연소 구간에서는 연료희박 구간과 비교하여, 연소 중 O/F 비 변화율이 적으며, 또한 이로 인한 연소성능 감소가 최소화 될 수 있다고 보고되었다. 본 연구는 O/F 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HTPB와 AP를 이용한 혼합 추진제를 사용하였으며, 산화제는 O2와 N2의 비율을 달리한 혼합 산화제를 사용하였다. 연료과농 가스발생기의 연소가스 온도조건(1300 K이하) 달성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온도 측정을 하였으며, 연소실험을 통해 각 조건에 따른 O/F비, 당량비 그리고 연소가스 온도 영향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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