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밍옌 (경상대학교) 정연수 (경상대학교) 정대율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5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71 - 18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전자상거래연구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2013년 13조원 규모였던 해외직접구매 시장은 2014년 27조원 규모로 증가했으며, 이미 알리바바의 T-mall을 비롯한 양마터우(洋碼頭), 미야바 오베이(蜜芽寶貝), 닝보(寧波) 역외전자거래상플랫폼 등의 해외직접구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따라 한국에서도 중국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역직접구매 사이트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여 2014년 말, 1만 5천여 개로 1년 만에 249%의 증가세를 보였다. 해외직접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중국소비자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정부는 소비자 권익보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국내업체들 또한 해외역직접구매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정비가 필요하다. 이러한 현상을 바탕으로 본 연구는 전 세계적인 해외직접구매 현상에 대해 중국의 해외직접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외직접구매 사이트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들의 특성이 구매만족과 재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 연구
Ⅲ. 연구모형과 가설
Ⅳ. 연구조사 설계
Ⅴ. 향후 연구진행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3-001710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