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관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종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391 - 39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은 대량 승객수송수단으로서 승객의 안전과 고도의 서비스 품질을 요구하고 있고, 년간 수천억 원에 달하는 막대한 유지보수비용을 필요로 한다. 안전성 및 가용성의 향상과 유지보수비 절감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기존의 유지보수체계에 대한 개선방안이 꾸준히 논의되고 있다. 본 논문은 차량 및 부품의 상태에 따라 유지보수를 시행하는 기법인 상태기반 유지보수(CBM : Condition Based Maintenance) 체계를 철도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추진 방향 및 전략, 시스템 수명주기 각 단계별 CBM활동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상태기반 유지보수체계가 철도차량에 성공적으로 적용된다면, 안전성과 서비스 신뢰성, 가용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총 수명주기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