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문헌연구
3. 방법론
4. 결과
5. 토론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국 젊은이들은 왜 한국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그 시청효과는 무엇인가? :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04
리얼리티프로그램 ‘꽃보다 할배’의 시청동기가 TV프로그램에 대한 가치, 관여도, 만족도 및 해외여행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분석
관광연구저널
2019 .06
중국인의 한국드라마 시청동기와 시청만족도가 한국 호감도 및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017 .04
케이블TV 예능프로그램 시청동기 분석을 통한 예능콘텐츠 진흥정책 연구- 강원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
한국자치행정학보
2018 .01
부모들의 유아 유튜브 시청허용 동기가 시청 중재와 시청시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023 .07
성격 5요인 및 미디어 의존도가 이용 동기, 이용 행위, 이용 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셜 시청 경험자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19 .01
시청 방식에 따른 TV 드라마 시청 동기 영향 비교: 본방송 시청, 재방송 첫시청, 재방송 재시청을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17 .03
TV 음식 프로그램 시청자의 시청동기가 시청태도,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019 .07
한국 여성 시청자의 중국 드라마 시청동기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혁신연구
2023 .03
사회적 시청에서 콘텐츠 몰입의 매개 효과에 대한 연구 : 이용과 충족 이론을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7 .12
인플루언서 콘텐츠 시청 동기가 협찬고지된 상품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시청만족도의 매개효과와 관여행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3 .05
TV음식프로그램 시청동기가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017 .01
텔레비전 리얼리티 게임쇼의 게임성과 실재성 : <더 지니어스>의 공간 배치와 캐릭터에 나타난 게임적 리얼리티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5 .08
1인 미디어 뷰티채널의 이용 동기와 제품 태도,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준사회적 상호작용에 따른 집단 간 차이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22 .10
가족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시청과 사회 · 경제적 계층소속감의 상호작용이 가족건강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미디어, 젠더 & 문화
2016 .03
예술치유콘텐츠를 시청하는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과 이용 동기 연구: 유튜브 ‘이모르’ 채널을 중심으로
청소년문화포럼
2022 .07
정서적 허기인가 정보와 오락의 추구인가? : 먹방 · 쿡방 시청동기와 시청경험, 만족도의 관계
한국방송학보
2016 .07
한국 리얼리티 쇼의 진화, 그 ‘한국적’ 성장과정에 대한 의미 탐색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04
통합시청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6 .04
청소년의 1인 미디어 시청 양상에 대한 군집분석
한국상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