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273 - 28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쇼핑몰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과 소비자간 중간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중간마진과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나아가 무역방식과 금융방식 모두 획기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국내외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격히 발전함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는 실제 미흡한 상태로 이에 대한 연구는 매우 유용한 일이라 판단된다. 본 연구결과 가격 및 보안, 쇼핑몰 인터페이스 및 신뢰, 사용의 편리성이 고객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인지도가 높은 쇼핑몰일수록 고객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규명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전자상거래의 주요 성공요인
Ⅲ. 연구가설 설정과 조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