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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태엽 (네오트랜스) 박종문 (네오트랜스) 추성식 (네오트랜스) 김효기 (네오트랜스) 최정운 (네오트랜스)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01 - 10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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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철도건설이 지하화 되면서 지하구조물의 단면적을 줄여 건설비를 줄이기 위해 가공 강체전차선로 방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가공 강체전차선로 방식은 T-Bar 와 RBar로 구분되며, 국내에서는 전류용량이 큰 DC 1,500V 구간에서 T-Bar 를 사용하고 있고, 전류용량이 적은 AC 25,000V 구간에서는 R-Bar 가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강체전차선로 중 R-Bar 구간에서 발생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 간의 아크 발생 지점을 확인하여, R-Bar 규격과 신축장치 형식에 따른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전동차에 안정적인 전기를 공급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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