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7호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103 - 11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방한 러시아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여 최근 러시아 의료관광객의 증가추세에 적절히 대응함과 동시에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실증 분석 결과 첫째,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중에서 인적 품질과 서비스과정 품질이 의료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의료고객의 만족은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의료고객의 만족이 의료관광 서비스품질과 행동의도와의 관계에서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는데,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중 인적 품질과 행동의도 간에는 부분 매개역할을 하고 있으며 서비스과정 품질과 행동의도 간에서는 완전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의료관광객의 만족도는 향후 재방문과 추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므로 의료관광 서비스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제시함과 동시에 의료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시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