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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우진 (금오공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707 - 71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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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능동안전 시스템은 전방충돌방지, 차선이탈 경보, 차선변경 지원 등이 있으며 소형차에 도입될 정도로 대중화되고 있다. 대표적인 능동안전 시스템인 FMCW 레이더는 가격 경쟁력과 성능개선을 위해 전방과 측면용 레이더의 통합과 위상배열이나 다중 안테나의 적용이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차량용 FMCW레이더 시스템의 신호처리부를 저가의 DSP로 구현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들을 제안한다. PWM기반의 아날로그 변환, 계산 량을 줄이는 근사화 기법, 효율적인 벡터연산 등을 제안하고 구현하였다. 구현된 신호처리 보드는 1.4㎳의 펄스 반복간격에서 1024길이의 FFT 처리가 실시간 성능을 보였다. 실제 도로 실험에서 10㎐의 갱신율로 실시간 동작과 성능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차량용 FMCW 레이더의 특징
Ⅲ. 신호처리부 구조 설계
Ⅳ. 실험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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