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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1 - 24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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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영국의 학교스포츠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성과 및 한계점을 바탕으로 현재 우리 학교체육 정책을 되돌아보고, 이를 통해 향후 학교체육 정책의 개선을 위한 방향을 탐색하는데 있다. 영국의 학교스포츠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지난 10년간 체육중점학교 (Specialist Sport College)를 중심으로 중등학교와 초등 학교가 함께 파트너십을 이루며 유·청소년의 체육 및 학원스포츠 참여를 확대하였다. 학교체육 활성화 정책을 위해 청소년 스포츠재단(Youth Sport Trust)을 중심으로 학교와 클럽의 연계성을 높이고, 초등학교에 우수한 코치를, 중등학교에는 학교스포츠클럽을 늘리는 등 한국의 학교체육 정책 개발 및 운영에 시사 하는 바가 크다. 이에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특징과 운영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학교체육의 성공적인 정착 및 지속 발전 가능한 정책방향을 탐색하였다. 이를 위한 정책제안으로 장기적이고 교육주체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학교 체육 정책의 방향성 검토, 체육수업 정상화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초점을 둔 정책개발, 학교체육 정책 전담기구의 설치, 체계적 정책평가와 정책연구, 스포츠 친화적 학교환경조성을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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