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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송기혁 (국방과학연구소) 강윤구 (국방과학연구소) 구송회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6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838 - 842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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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추진기관 개발 과정에서 운용조건에서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저온(-40℃), 상온(20℃), 고온(60℃)의 조건에서 지상연소시험이 수행된다. 온도챔버 내부에서 운용온도 조건으로 조정된 추진기관은 온도챔버 외부에 위치한 시험시설로 이동되고 신속한 설치 후 연소시험에 사용된다. 연소 전 설치과정에서 추진기관은 대기온도에 의해 열손실 혹은 열취득이 발생하게 되며 노출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원하는 시험목표 온도와 상이해질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HTPB계 추진제를 사용하는 추진기관을 대상으로 실험을 통해 얻은 내부 온도변화 특성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방법
3. 실험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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