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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승원 (인하대학교) 오석환 (인하대학교) 이강규 (인하대학교) 장진성 (한국원자력연구원) 노태성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6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349 - 35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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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화기 내부유동은 기상과 고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상유동을 고려해서 성능 해석을 수행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기상과 고상에 각각의 지배방정식을 적용하고 Eulerian-Lagrangian 좌표계를 사용하여 착화기 내부 연소 모델을 개발하였다. 이상유동을 고려한 착화기 모델의 성능결과를 Lumped-parameter method로 구한 해석결과와 비교하였다. 차후 이 연소모델은 PMD(Pyrotechnic Mechanical Device) 성능해석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상유동 착화기 연소모델
3. Lumped-parameter Method
4. 해석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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