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221 - 24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과학교육 실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교사교육의 새로운 접근을 제안하고자 유아교사의 과학교과교육학지식과 인지조절능력, 과학교수효능감, 과학불안 간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분석하였다· 연구 대상은 현직유아교사 102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수거된 설문자료를 SPSS 18·0 프로그램의 기술통계분석, Pearson 적률상관분석과 중다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교사의 과학교과교육학지식은 인지조절능력과 과학교수효능감과 정적상관이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유아교사의 과학교과교육학지식에 가장 영향력 있는 변인은 인지조절능력 중 인지전략임을 알 수 있었다· 연구 결과를 통해 유아교사의 인지전략을 고려한 교사교육 마련에 대한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