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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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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홍교 (부산대학교) 노학곤 (부산대학교) 강범수 (부산대학교) 김정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0권 제10호 (통권 제373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857 - 86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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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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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산업의 발달로 하늘에는 많은 비행기, UAV, 드론이 비행하고 있다. 비행기와 UAV는 빠른 속도로 비행하며 드론의 프로펠러는 빠른 속도로 회전하고 있다. 이렇게 빠른 속도의 비행체간의 충돌은 비행기 운항과 승객의 안전성을 위협하고, 지상에 있는 인명과 재산에 피해를 줄 수 있다. 비행체의 운항속도는 음속(340㎧) 내외이며, 프로펠러의 회전 속도는 그 보다 작은 속도 영역이다. 현재까지의 충돌 실험은 공기의 힘을 이용한 방식으로 충돌 속도를 얻었고, 공기 팽창에 따른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전자기력 발사장치는 그보다 작은 공간에서 충분한 속도를 얻을 수 있다.(~500㎧) 본 논문에서는 전자기력 발사장치의 설계와 이에 따른 제작에 관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유한요소해석을 통한 전자기력 발사장치의 설계 및 예측
4. 전자기력 발사장치의 제작
5. 실험결과
6. 전자기력 발사장치 개선 방향
7.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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