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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준형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11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0 - 67 (28page)
DOI
10.16914/ar.2016.1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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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관련 논의의 핵심 개념들이다. 기존 연구에 따르면 두 개념 모두 브랜드 연상 네트워크로 표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두 연상 네트워크의 차이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존과 동료들(John et al., 2006)이 제안한 BCM(Brand Concept Map)과 네트워크 분석에서 두 네트워크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방법인 QAP(Quadratic Assignment Procedure)를 사용하였다.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의 차이를 정성적·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방법과 체계적으로 광고 콘셉트를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목차

1. 서론
2.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
3. 광고 전략 수립 방법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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