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Hyun Suk Lee (Chung Ang University) Yeon Kyung Jin (Chung 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여성체육학회 한국여성체육학회지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275 - 289 (15page)
DOI
10.16915/jkapesgw.2016.12.30.4.27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Generation 이라고 불리는 현 시대의 어린이들과 학생들은 지난 세기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수 많은 테크놀로지를 생활 속에서 접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년간, 신체 활동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측정 및 평가가 가능한 테크놀로지 상품들이 대중들이 활용하기 쉽게 출시 되면서, 이러한 테크놀로지는 체육 교육과 같은 교육 환경 속으로 빠르게 침투하고 있다. 따라서 체육 교육 안에서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것은 수업의 효율성을 위해 현 시대의 교사들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부분이 되었고, 체육 교육에 활용 가능한 테크놀로지의 구성 및 종류와 기본적인 활용 방법은 교사 및 학생들이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어떤 종류의 테크놀로지를 활용하고 어떻게 수업에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수업의 질이 결정되기 때문에 테크놀로지의 선택과 응용 방법 또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의 모바일 테크놀로지, 스마트 센서, 그리고 가상 현실과 같은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최근의 세 가지 구별되는 테크놀로지를 소개하고 수업에 활용 가능한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I. Introduction
Ⅱ. Mobile Technologies and Smartphone Applications in Physical Activity
Ⅲ. Smart Sensor Device (Motion Sensor Technology)
Ⅳ. Simulation Sports (Virtual Reality Technology)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2-002115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