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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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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조용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지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경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27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9 - 276 (18page)
DOI
10.17548/ksaf.2017.01.27.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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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리워드 앱 광고의 효과증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모바일 광고효과와 리워드 광고효과에 관한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리워드 앱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리워드 앱 광고효과 증진 방안을 제시하고였다. 연구결과 리워드 광고 효과증진을 위해서는 첫째, 효과적인 광고유형으로는 미션형 리워드 앱 광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션형 리워드 광고는 광고 몰입도와 흥미도가 다른 광고유형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를 활용한 리어드 앱 광고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둘째, 리워드 앱 광고 태도를 위해서는 앱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제공과 흥미, 재미를 제공하여야 하며,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전략이 중요하다. 또한 광고에 제공된 정보의 사실성, 광고되는 제품에 대한 믿음, 보상에 대한 믿음을 줄 수 있는 방안마련이 필요하다. 셋째, 적절한 보상은 리워드 광고 효과를 위한 핵심적인 요인임을 선행연구를 통해 확인하였다. 리워드 앱 광고에서 보상은 광고소비를 한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사용자의 노력에 상응하는 보상이 주어져야 한다. 종합적으로 스마트폰의 대중적인 보급으로 향후 리워드 앱은 보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사회적 이슈나 서비스 등에 활용될 추세다. 이러한 관점에서 리워드 앱 광고시장 확대와 모바일 앱에 대한 마케팅이 점차 중요한 영역으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리워드 앱 광고이용에 있어 일회적 접촉이 아닌 지속적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보상체계, 보상에 대한 적합성, 제공되는 정보의 유용성 등에 대한 전략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광고가 필요한 각분야의 특성을 고려하면서 기존의 매체와 차별화된 시각에서의 융복합적 연구가 필요함을 반증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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