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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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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하정호 (안동대학교) Foluso Ladeinde (한국뉴욕주립대학) 김희동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22 - 42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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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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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모드 스크램제트는 일반적으로 기류 마하수 3-6의 범위에서 작동한다. 이중 모드 스크램제트가 작동하는 동안 램제트 모드에서 스크램제트 모드로의 천이 혹은 그 반대의 경우가 불가피하다. 스크램제트 모드에서 연소실의 상류에서는 초음속 영역이 형성이 되며, 이와 같은 유동은 일반적으로 낮은 당량비에서 얻을 수 있다. 엔진의 입구의 전온도가 일정한 경우 당량비가 증가할수록 벽면의 경계층과의 간섭작용에 의해 강한 충격파가 발생해 연소실의 상류는 아음속이 된다. 이 같은 모드 천이는 당량비에 따른 충격파의 비정상 유동 특성과 관련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드 천이가 발생하는 동안 발생하는 상세한 유동 특성을 조사하기 위해 이론해석과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얻어진 결과로부터 모드 천이는 급격하게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방법
3. 수치 해석
4. 결과 및 해석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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