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1. 들어가는 말
2. 그람시(A. Gramsci) 이론과 영화학 접목
3.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에 나타난 주요 쟁점
4. 인간 본질로서의 개별적 책임감
5. 나오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안토니오 그람시사상의 교육적 적용의 시사점과 한계
인문학연구
2017 .06
마르크스주의 역사학에 대한 그람시의 개입-서발턴과 재현-
서양사론
2019 .01
그람시(Gramsci) 사상을 통한 통일교육의 새로운 방향성 정립을 위한 연구
동아인문학
2015 .03
헤게모니 개념의 포스트식민적 정교화
역사학연구
2020 .01
일제강점기 국책영화의 헤게모니 전략 : 조선영화령 공포 이후의 영화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12
안토니오 그람시와 파시즘의 은유들 ―그람시의 파시즘 해석과 그 현재적 함의―
역사학보
2020 .06
Hegemony in Applied Linguistics : Issues of Clarity, Cohesion, and Praxis
응용언어학
2018 .06
그람시와 국가
현대사상
2019 .09
[영화를 읽다]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유레카
2016 .10
마르크스주의 역사학의 그람시적 계기 : 에릭 홉스봄과 서발턴 개념을 중심으로
역사와경계
2016 .03
Critical Theory and Christian Education
기독교교육 논총
2017 .01
다원적 민주시민 교육의 조건인 새로운 ‘헤게모니’ -제주4⋅ 3평화인권교육을 중심으로
탐라문화
2019 .01
[영화를 읽다] <우리들>
유레카
2016 .11
[이탈리아] 2019~2020년 이탈리아사 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2021 .09
영화를 찍다
수필미학
2016 .12
체홉과 영화
한국노어노문학회 학술대회 발표집
2016 .10
[영화를 읽다] 해는 졌지만, 나는 지지 않았다
월간에세이
2022 .01
[영화를 읽다-10회] 나는 좀 살아야겠다
월간에세이
2022 .10
[영화를 읽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월간에세이
2022 .03
[영화를 읽다-19회] 굽이굽이 돌아도 멈추지 않는다
월간에세이
2023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