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6.9
수록면
77 - 9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가활동 참가자들이 지각하는 관계혜택이 인구특성적 변인에 따라 스포츠센터 만족도와 고객충성도의 차이와 여가활동 참가자들이 지각하는 관계혜택이 스포츠센터 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한 대상자는 부산 지역의 7개 스포츠센터에서 여가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695명을 편의 추출방법으로 선정하여 t-test, one-way ANOVA, simple regression Analysis 등의 방법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들을 도출 하였다.
첫째, 인구특성적 변인에 따라 고객들이 지각하는 관계혜택에서 부분적으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인구특성적 변인에 따라 고객들이 지각하는 만족도에서 부분적으로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고객들이 지각하는 관계혜택이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들이 지각하는 만족도가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과 같은 연구 결과를 통하여 스포츠센터 경영자들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구축을 기반으로 고객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차별화 된 개별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달성하고, 충성도를 높임으로써 스포츠센터 경영의 유연성을 높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