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31 - 4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인보증인과 공연예술인의 모델유형에 따라 모델속성, 광고태도, 브랜드개성 그리고 브랜드태도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 추출법을 통해서 219부를 표본추출한 후 SPSSWIN Ver. 10.0을 이용하여 단순회귀분석과 다중희귀분석을 하였다. 자료처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보증인과 공연예술인의 모델속성은 모두 광고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포츠보증인의 브랜드개성 요인 중 짜릿함에는 매력성만이, 능력에는 매력성, 신뢰성 그리고 전문성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공연예술인은 브랜드개성 요인 모두 매력성, 신뢰성 그리고 전문성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포츠보증인과 공연예술인 모델속성 중 매력성과 신뢰성이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스포츠보증인과 공연예술인 모두 브랜드개성 요인 중 능력이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스포츠보증인과 공연예술인 모두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