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산학기술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부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925 - 92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애착표상과 자아개념, 사회지능과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경로분석과 상대분석효과를 실시하였다. 연구대상은 48개월에서 60개월 사이의 유아 68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Amos 7.0을 사용하여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쨰, 유아의 애착이야기 완성과제에 대한 유아의 반응은 유아의 애착점수가 ‘비교적 안정 28명(41.1%)’, ‘매우불안정 23명 (33.8%)’, ‘불안-회피 17명(25%)’, 순으로 나타났으며, ‘불안-비조직’ 유아는 나타나지 않았다. 둘째, 애착과 자아개념, 사회 지능의 관계를 알아보기위해 경로분석한 결과 애착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력은 9%, 자아개념이 사회지능에 미치는 영향력은 34%로 나타났다. 셋째, 애착과 자아개념이 사회지능에 미치는 영향력을 비교하기 위해 등가제약모델을 검증한 결과 애착이 사회지능에 미치는 영향력이 33%, 자아개념이 사회지능에 미치는 영향력은 14%로 사회 지능에 미치는 영향력은 애착이 자아개념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06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