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럽학회 유럽연구 유럽연구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215 - 23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EU 학습자의 학습과 EU에 대한 인식의 연관성을 분석하였다. 먼저 EU 학습목표와 동기를 보면 EU의 전반적 이해와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것이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EU 수업에 대한 유용성 역시 아주 높게 나타났고 EU 수업과 연관하여서는 EU 문화체험 연수를 가장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차분석 결과, 학년별 EU 관련기업 취업, 성별 EU 유학 및 연수, EU 이해도와 학습 목표 및 동기, EU 유학 및 연수와 EU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역, EU 취업과 한-EU FTA, EU 이해도와 한-EU FTA의 한국경제 공헌도 및 EURO의 세계경제 공헌도 간에는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산분석 결과 학년별 EU 취업에 대한 학습목표와 동기, 성별 EU 유학 및 연수, 성별 EU 기관과 법과 제도에 대한 이해도 간에는 유효한 차이성이 나타났다. 한-EU FTA, EU, 그리고 EURO의 세계경제 공헌에 따른 인식에 따라 EU 수업에 대한 유용성, 유학 및 연수, EU 이해 등에서 차이성이 각각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0-001500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