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희 (서울대학교) 양홍석 (서울대학교) 정재훈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지 韓國經營科學會誌 第42卷 第4號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53 - 66 (14page)
DOI
10.7737/JKORMS.2017.42.4.0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oday, E-Commerce is expanding rapidly and is becoming increasingly global. In this research, we analyzed fundamentals and the performance of E-Commerce companies to find ways to optimize operational efficiency for distribution corporations in Korea. The analysis focuses on international markets, including Amazon, Ebay, Williams-Sonomia Inc., Liberty Interactive Corp., Zalando, Home Retail Group, Groupe Casino, Alibaba, JD.com, Vipshop Holdings Ltd., Rakuten, Kakaku.com, and Yahoo-Japan. The research applied bootstrap-DEA analysis, non-parametric test, and Tobit regression on data extracted from 13 E-Commerce companies from 2012 to 2014. This research examines the management and export efficiencies of various companies, thus providing positioning details for Korean companies that specialize in distribution.

목차

Abstract
1. 서론
2. 문헌 연구
3. 연구 모형
4.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