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형준 (송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069 - 1,077 (9page)
DOI
10.24284/JKOSUR.2017.12.5.4.106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럽과 일본 등 교통선진국을 중심으로 도시 환경과 에너지 효율화의 지속적인 요구에 부합하기 위하여 기존 철도시스템기술에 별도의 전력 공급 장치를 결합하여 운영하는 첨단기술 연구가 진행 중이다. 본 논문은 기존 무선전력전송 기술에 대해 전력 전송 시스템에 중점을 두었다면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을 열차운행 관점에서 접근을 했다. 철도의 궁극적인 목적은 효율적인 열차운행이기 때문이다.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을 접목한 열차운영의 전력 소비량에 대한 수학적 모형을 기초로 열차가 운행 시 요구되는 필요한 전력을 T·P·S(Train Performance Simulation)을 통해 분석하고 전력량을 유지하고 충전하기 위한 효과적인 열차운행 방안에 대해 연구하였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기술동향 및 기존연구
3. 본론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25-001673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