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발간사]
[국문초록]
[연구요약]
1. 연구의 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내용
4. 연구추진체계
5. 연구결과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017년 4차 년도 연구 주요 내용
3. 연구추진체계
[제Ⅱ장 이론적 배경]
1. 청소년의 역량 개념 및 구성체계
2. 우리나라 청소년 역량의 현황 및 실태
3. 청소년 역량지수 국제비교를 위한 ICCS 2016 본 조사 개요
4. 청소년 역량관련 국내 정책현황에 대한 분석
5. 청소년 역량지수의 측정결과 해석을 위한 청소년의 개인심리 및 외부환경 변인 분석
6. ICCS 아시아지역모듈(ARM) 청소년 시민의식 측정
[제Ⅲ장 연구방법]
1. 2017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ICCS 2016 본 조사 개요
2. 문헌 분석
3. 전문가 평가 및 의견조사
4. 정책협의회
5. 2017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조사
6. 청소년 역량 관련 교육프로그램 분석 및 정책분석
7. 2017년도 ICCS 2016 본 조사
8. ICCS 2016 아시아지역모듈(ARM) 조사
[제Ⅳ장 청소년역량지표 측정 결과]
1. 2017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문항 정규성 분석
2. 2017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결과 종합분석
3. 2017 청소년 역량지수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분석
4. 2017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결과에 대한 심층 분석 및 해석
[제Ⅴ장 ICCS 2016 조사결과]
1. ICCS 2016 개요
2. ICCS의 인지영역 조사결과
3. ICCS의 정의-행동 영역 조사결과
[제Ⅵ장 ICCS 아시아 지역모듈 측정결과 분석]
1. 아시아 청소년 시민의식 요인모형
2. 2016년 한국 청소년의 아시아 시민의식
3. 2009년-2016년 한국 청소년의 아시아 시민의식 비교
[제Ⅶ장 청소년 역량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특성 분석]
1. 청소년 역량관련 지방자치단체 정책현황
2. 청소년 역량관련 청소년 활동시설 프로그램의 경향적 특성
[제Ⅷ장 논의 및 정책제언]
1. 청소년 역량지표 측정결과와 정책적 함의
2. ICCS 2016 조사결과의 정책적 함의
3.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분석결과와 정책적 함의
4. 아시아지역모듈 분석결과와 정책적 함의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2017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초·중·고등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초 · 중 · 고등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측정 및 분석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구성체제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아시아교육연구
2015 .06
제주도 청소년의 역량 수준에 대한 탐색적 연구-‘청소년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에 기초하여-
제주도연구
2022 .0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 - 초·중·고등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청소년의 사회참여 역량 측정도구 개발 및 분석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잠재계층분석(LCA)을 활용한 청소년 생활관리역량 집단 유형 및 특징 분석
한국청소년연구
2017 .08
국내 사립 종합대학교 교원의 역량 규명 사례
교육공학연구
2015 .12
정서행동문제 청소년의 생애학습역량에 대한 예측변인 분석: 5KC-생애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정서·행동장애연구
2023 .03
핵심역량과 교과 역량의 연계 확보를 위한 핵심역량의 선정 및 조직 방안 탐색
교육혁신연구
2021 .01
학교 경제교육을 위한 경제역량 탐색
경제교육연구
2020 .01
0